유영민은?/언론 스크랩

"AI 미래도시 조성"…부산 해운대 민주 유영민·윤준호 공조

DPS_n 2020. 4. 4. 18:54

연합뉴스
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00330120800051?section=search

 

"AI 미래도시 조성"…부산 해운대 민주 유영민·윤준호 공조 | 연합뉴스

"AI 미래도시 조성"…부산 해운대 민주 유영민·윤준호 공조, 조정호기자, 정치뉴스 (송고시간 2020-03-30 15:28)

www.yna.co.kr

조정호 기자

유영민 윤준호 공동 기자회견

 

(부산=연합뉴스) 조정호 기자 = 더불어민주당 유영민(해운대갑)·윤준호(해운대을) 후보는 30일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"해운대 센텀2지구 49만평 그린벨트 조건부 해제에 발맞춰 인공지능(AI) 미래산업도시 해운대 시대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"고 밝혔다.

두 후보는 "부산 주력산업을 AI 산업으로 혁신하고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AI 관련 지사를 유치해 국가 스마트산업 시범 단지를 조성하겠다"고 약속했다.

이어 "해운대구 우·좌동∼센텀2지구를 관통하는 '해운대터널' 조기 착공에도 힘을 쏟고 해운대지역 동서 간 원스톱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"고 말했다.

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역임한 유 후보는 해운대구 좌동에 인공지능 관련 대기업 연구개발(R&D)센터를 유치하고 AI 특성화고·대학을 설립, 전문가를 육성하겠다고 공약했다.

재선에 도전하는 윤 후보는 그린벨트 해제에 관여한 센텀2지구를 완성하고 AI 산업단지를 조성해 해운대형 일자리를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.

ccho@yna.co.kr